안녕하세요 매일홈스쿨입니다!
오늘은 매일홈스쿨의 정우삼 대표님의 인터뷰 기사를 가져왔답니다!
해마다 바뀌는 교육정책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은 불안할 수밖에 없다.
한국의 사교육 시장은 매년 커가고 있지만 천편일률적인 교육 방식과 주입식 교육은 과거와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교육 환경 속에서 화상과외라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선보인 곳이 있다.
‘매일홈스쿨’은 인터넷 강의와 과외의 장점을 결합한 화상 과외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교육 브랜드이다.
학생별 맞춤 교육 시스템으로 오랜 시간 신뢰받고 있는 ‘매일홈스쿨’정우삼 대표를 만났다.
정 대표와 함께 공부잘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매일홈스쿨’강사진들의 열정과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화상과외 영역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선보인 ‘매일홈스쿨’만의 시스템이 궁금하다.”
– 매일홈스쿨은 온라인상에서 선생님과 학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수업하는 방식이다.
과외와 인터넷 강의가 가진 장점을 합친 시스템이다.
실시간 동영상 과외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소개되면서 시간,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과외를 받고 싶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올 여름도 기록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렸으며 이러한 기상이변은 여름에 그치지 않을 전망이다.
매일홈스쿨의 시스템은 학원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집에서도 선생님을 만나 수업하는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12년 처음 시작된 매일홈스쿨은 현재 30여명의 강사진을 구성하고 있다.
기존의 공부 방식으로 성적이 오르지 않았던 학생들이 새로운 대안을 찾다가 매일홈스쿨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매일홈스쿨에서는 1차 학부모 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특성을 파악한다. 또 학생별로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학생의 학습 성향을 파악한다. 또 무료 수업을 1차 진행한 후에 학생과 선생님 간에 성향이 맞게끔 매칭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학생 일대일 맞춤형 매칭과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과 코칭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매일홈스쿨 에서는 티칭과 코칭이 한 번에 이루어지고 있다고 들었다.
성적향상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달라.”
– 매일홈스쿨이 타 화상강의와의 가장 큰 차별성은 티칭과 함께 학생에 대한 코칭이 병행된다는 점이다. 저희 업체에 소속된 선생님들은 일정기간 멘토링, 코칭 교육을 받은 후에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생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주고,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을 끌어내어 찾아줄 수 있는 멘토링을 병행하고 있다.
가장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는 강사이다.
학생들 역시 선생님의 코칭에 따라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고 스스로 질문해서 반복해서 학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성적향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매일홈스쿨의 강사는 티칭 실력 뿐 아니라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학생을 지도하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사실 성적이 오르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은 필수이다. 반복학습을 단순히 주입식 교육방식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토론식 교육을 바탕으로 한 ‘말하는 공부법’을 지향하고 있다. 학생 스스로 질문을 하면서 자신이 알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다시 고민하고 공부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또한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끌어낸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게 되고 다른 과목에 대한 학습 의지가 커지게 된다. 이러한 저희만의 철학이 담긴 학습법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성적 향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멘토링 시스템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시스템과 학생 관리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고 들었다.”
– 매일홈스쿨에서는 선생님이 학생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개선 방법을 찾아 제시하고 있다.
저희가 추구하는 ‘말하는 공부법’은 스스로 질문하고 답변하면서 내가 모르는 것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이다.
이는 유대인의 자녀 교육방법과 유사하다. 매일홈스쿨에서는 학생과 선생님의 소통을 중요시 하게 생각한다.
성적 향상을 위해서는 두 사람의 호흡이 중요하다. 학생이 선생님을 믿고 따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수업의 주도권을 주도록 한다. 타 인터넷 강의와는 차별화된 방식이다.
또한 실시간 수업내용을 녹화해서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이 다시 복습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100퍼센트 학생 맞춤형 학습으로 바쁜 학생들에게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공부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대만큼 성적은 오르지 않고, 스트레스는 커진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답답하기는 마찬가지일 것이다. 해야 할 것은 많고,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부족해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면 ‘매일홈스쿨’의 맞춤형 학습을 경험해 보자. 든든한 학습 파트너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홍종표 기자 hjp92@gvalley.co.kr
(출처: G 밸리뉴스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7656)